“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상위1% 하브루타 교육법” 주제로 강연

(창업일보)백진규 기자 = 요즈마코리아그룹 산하 비영리단체 ‘요즈마캠퍼스’가 한국 최초로 이스라엘 창의융합형 글로벌인재 교육의 세계적인 대가인 ‘헤츠키 아리알리’를 특별초청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상위1% 하브루타 교육법” 강연포럼을 개최한다.

세계에서 0.2%의 인구수로 노벨상 30%를 석권한 유대인의 창의교육·창의인재 양성 교육법의 비밀을 정통 하브루타 교육자 ‘헤츠키 아리알리’ 요즈마글로벌캠퍼스 총장의 내한 강연을 통해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이다.

하브루타 교육법은 뇌를 격동시켜 최고의 창의인재를 양성하는 공부방법을 알려주고 학습자들의 논리적 사고력에 영향을 미쳐 질문중심 하브루타 수업을 통하여 형성되는 능동적인 토론 과정이 학습자들의 논리적인 능력의 향상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질문과 대화가 살아있는 하브루타는 질문생성 전략에 관한 근본적인 사고를 통해 학생 및 기업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토론과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문제 해결을 이끌어낸다.

또한 요즈마그룹코리아 산하에 국내 스타트업 기업을 교육과 지원하는 비영리단체 ‘요즈마캠퍼스’가 한국에서 최초로 창업자와 경영자들을 상대로 한 하브루타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시행한다고 밝혔다.

요즈마그룹코리아 이원재 한국법인장은 “기업가들에게도 하브루타식 토론을 통해 창업가의 리더십기술과 갈등해결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 큰 영향을 주어 직장에서도 동료, 상사와의 전문적인 업무 관계를 형성하고 창조적 사고 개발, 상호 간의 관계 강화에 있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며 프로그램 도입배경에 대해 밝혔다.

이번 하브루타 강연포럼은 교육에 관심있는 학생, 학부모 등 입문자과정뿐만 아니라 교육자, 기업과 기관 등의 최고위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어 하브루타 교육법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신청이 가능하다. 상생을 위한 토론 방법을 제시하는 하브루타 강연포럼은 오는 9월12-13일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하고, 참가신청은 요즈마캠퍼스 홈페이지 내에서 접수가능하다

요즈마하브루타 강연포럼 포스터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