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산업엔젤클럽과 가그로(주)의 투자협약식도 가져

K-스타트업투자퍼레이드 8월 행사가 24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렸다. 특히 이날 녹색산업엔젤클럽과 가그로(주)의 투자협약식도 열렸다. 가그로(주)는 K-스타트업투자퍼레이드를 통해 IR발표한 기업이어서 더욱 뜻깊은 자리였다. (C)창업일보.

(창업일보)윤삼근 기자 = ‘K-스타트업 투자퍼레이드’ 8월 행사가 24일 서울 광화문 KT빌딩 1층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열렸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창조경제타운, 코리아엔젤스가 주관하는 K-스타트업 투자퍼레이드는 우수 창업기업을 중심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IR행사를 펼치는 스타트업 전문 투자퍼레이드이다.

이날 투자퍼레이드에는 해피플러그 등 9개 업체가 엔젤투자자들 앞에서 IR을 했다.

특히 이날 IR행사 전 녹색산업엔젤클럽(회장 전홍석)과 가그로(주)(대표 정준희)의 투자협약식도 있었다.

구강세정기 전문기업 가그로(Gargro)는 본 K-스타트업투자퍼레이드 IR행사를 통해 3년전 발표한 기업이기도 해 더욱 뜻깊은 협약식이기도 했다.

아래는 이날 발표한 기업들이다. (※ 회사명, 대표, 아이템 개요 순이다.)

▶해피플러그, 이춘희, 탄소섬유를 이용한 기능성 매트 ▶더세이프코리아, 진승호, 안전스토퍼 경첩 DOOR HOLDER ▶웨어러텍(주), 박정근, 근력보조 및 하중분산 기능의 수동형 외골격 ▶리셋컴퍼니(주), 정성대, 태양광모듈용 무인 자동제설 로봇 ▶(주)디커뮤니케이션즈, 서정동, 농업용 스마트에어하우스

▶(주)투아이즈테크, 송헌주, 3D 360도 가상현실 카메라 ‘투아이즈 브이알’ ▶주식회사 퍼니펍, 노한나, 해외쇼핑 O2O Comerce 앱 샐러문 Sellermoon ▶크레이프 랩, 김민양, G.stand(휴대용 독서대 겸 노트북 거치대) ▶스트라이핏, 최성식, 현금보상을 건강 데이터와 접목해 사용자들의 동기부여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이날 투자퍼레이드에는 AVA엔젤클럽(회장 김종태)을 비롯하여 45개의 각종 민간 투자기관으로 구성된 코리아엔젤스, 액셀러레이터,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및 다수의 VC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펀딩포유, 창업일보, 아시아타임즈, NTV, 비스마트홀딩스, 한국CFO스쿨 등이 후원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