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벤처 조기 육성'

(창업일보) 김태우 기자 = 울산대학교 유투에이(U2A) 창업선도대학이 9월3일까지 지역 고등학생·대학생을 대상으로 창업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지역 대학생의 사업 아이디어를 대학의 연구성과와 연계해 스타벤처를 조기 육성하고, 울산지역 고등학생 및 일반인 창업 및 사업화를 효과적으로 촉진할 수 있도록 창업생태계 강화하기 위해 열린다.

참가자격은 울산지역 소재 고등학교,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 또는 울산지역 거주 일반 예비 창업자이며 내달 3일까지 이메일(sviu@mail.ulsan.ac.kr)로 접수를 받는다.

대회 분야는 바이오·헬스산업 선진화를 위한 아이템을 U2A Digital Health(바이오) 분야와 창의적 아이디어로 창업실행계획이 포함된 혁신적이고 글로벌한 아이템인 U2A Global(非바이오) 분야로 참가할 수 있다.

대상은 바이오 분야와 비(非)바이오 분야에서 각 1팀씩 상장과 상금 500만 원이 수여된다.

최우수상 역시 분야별 1팀씩 상장과 상금 300만 원이 수여된다. 우수상은 상장과 상금 200만 원, 非바이오 분야 특별상은 상장과 상금 50만 원 등 총 7개 팀을 시상한다. 시상팀은 해외 창업문화 탐방 특전도 제공된다.

또 창업선도대학에서는 일반인 예비창업자 또는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기술창업 달성을 지원하고자 '일반인 실전창업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료자에게는 울산대 창업지원단장 명의의 수료증과 창업지원프로그램 신청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9월 7일 오후 6시까지 K-Startup 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창업교육은 9월 12일부터 11월 2일까지 이다.

한편 U2A은 울산대학교(University of Ulsan), 유니스트(UNIST), 서울아산병원(Asan Medical Center) 세 기관의 영문 앞 글자를 뜻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