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타트업
한국디지털재단, '글로벌 도시혁신챌린지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유엔협회세계연맹과 9월 19일 개포 디지털혁신파크에서 열어...공공 데이터로 서울의 도시 문제 해결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경진 대회

(창업일보) 소재윤 기자 = 서울디지털재단은 18일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와 함께 제1회 글로벌 도시혁신챌린지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내달 19일부터 20일까지 개포디지털혁신파크 및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스타트업 경진대회는 서울시, 유엔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사무소(UN ESCAP),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가 공동주최하고 서울디지털재단이 주관하며 ‘제2회 서울국제디지털페스티벌’과 연계하여 운영된다.

이번 스타트업 경진대회는 유엔이 수립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도시환경문제 해결에 도입하여 서울시의 주요 도시문제를 전 세계 청년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해결하는 취지에서 개최된다.

서울시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서울이 갖고 있는 주요 도시문제이자 UN이 선정한 17개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교육 △건강(보건의료) △교통&환경을 주제로 진행되며 전 세계 청년 창업가 및 예비창업가 참여 가능하여 접수 기간은 오는 21일까지 진행된다.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30팀은 사전 3주간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에 특화된 원격 SDGs 창업 지원 프로그램(비즈니스모델, 전략수립, 경영진단, 마케팅, 특허지원)을 제공받는다.

특히 최종 우승한 3팀에게는 총 시상금 2400만원과 CITYPRENEURS 소속 투자단 및 엑셀러레이터(뉴욕 ERA, 런던 XnTree, 슬로 Katapult Accelerators, 서울 임팩트스퀘어 등)와의 데모데이 및 글로벌 인큐베이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치형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공공서비스 개선 및 공공 정책과의 협력을 통하여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편의를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나아가 멘토링, 데모데이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소셜벤처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에 관심 있는 전 세계 청년 창업가 및 예비 창업가들은 CITYPRENEURS 통해 참가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소재윤 기자  tel29475654@gmail.com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소재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화제의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