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델리'가 운영하는 인도식커리(카레)전문점이다. 델리는 26년간 카레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해온 전통 카레전문점이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 동구 장항동 766-1에 회사가 있다. 본사 전화 031-920-9301. 홈페이지 www.delhicns.co.kr. 프랜차이즈 가맹문의는 02-568-7545로 하면 된다.

 

<> 인도식카레는 대표적인 웰빙푸드다. 카레의 향신료인 ‘강황’이 건강에 유익하기 때문이다. 강황을 주재료로 하여 다양한 향신료를 배합해 맛을 내는데,  최근에는 한국인 입맛에 맞도록 맛을 현지화시킨 레시피가 개발되어 느끼하지 않고 거부감이 없다.

 

<> '델리'는 1984년 서울 압구정동에 정통 인도커리전문점을 개시했다. 26년의 전통을 갖고 있는 것이다. 특유의 육수에 인도와 미국에서 직접 들여오는 23종의 스파이스와 허브, 갖가지 야채와 과일, 그리고 와인으로 맛을 내고 있다. 인도 정통 커리의 독특한 맛과 향을 그대로 재현해 커리소스를 만들고 여기에 치킨, 새우, 연어, 포크, 비프 등으로 다양한 메뉴를 구성했다.

 

<> 메뉴는 육류보다 해산물이나 신선한 야채와 곁들인 것이 많다. 항산화 식품인 커리는 채소나 야채와 함께 어우러져야 영양이 더욱 풍부해지기 때문. 뿐만 아니라 해산물과 어우러진 커리 메뉴도 많다. 진짜 웰빙을 추구하기 위해서다. 파스타, 고로케로 요리한 커리는 커리를 곁들이면 느끼함을 줄어들고 식감은 배가된다.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다. 26년 전통의 커리전문점이라는 명성에 걸맞다.

 

<> 프랜차이즈 사업을 개시지 1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현재 서울, 경기, 부산 등에서 14개의 가맹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가맹비 1,000만원, 교육비 300만원, 주방집기 3,000만원 등 50평 정도의 매장을 창업하려면 1억 5천~2억원 정도의 창업비용이 들어간다. 이에 비해 수익률은 높은 편인데 현재 서울 대치점의 경우 월평균 4,8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할 정도다. 아래 [표1]은 '델리' 가맹점 예상 창업비용 내역이다.

 

[표1] 델리 가맹점 창업비 내역(단위 만원)

 

 금액

세부내역

가맹비

1,000

브랜드 사용 및 상권보호비

교육비

300

창업이론 교육, 조리교육, 매장관리교육

로열티

월매출액의 1%

신메뉴 교육, 경영지도, 홍보물지원

인테리어

200/평

 가설, 바닥, 천장, 전기

인테리어 별도공사

 

 철거, 간판, 전기증설공사, 소방시설공사, 어닝공사, 전면공사, 가구공사, 닥트공사, 내부화장실

주방설비 및 집기

3,000

토핑 냉장고, 냉동고, 주방테이블, 오븐기 튀김기, 집기 및 식기류

별도사항

 

pos시스템, 음향 및 냉난방, 의탁자

홍보비

300

 오픈 이벤트, 유니폼, 앞치마, 메뉴판, 오픈현수막

 

<> '창업과 사업아이템'이 2010년 11월 2일에 작성했습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