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7 20:27 (토)
창업전략
서울시, 일자리창출을 위한 일자리기획가 공모
서울시, 일자리창출을 위한 일자리기획가 공모
  • 이이영 기자
  • 승인 2017.07.31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이이영 기자 = 서울시는 30일 일자리기획가 100명으로 구성된 일자리기획단을 구성한다고 밝혔다.

일자리기획가들은 자치구별 지역자원과 현장 수요를 반영한 창의적인 일자리 구상을 제시한다. 제안된 아이디어가 지속가능한 일자리로 연계될 수 있도록 상담하는 역할도 한다.

일자리기획가로 선정되면 ▲시-구 상향적·협력적 일자리 창출 추진 사업 아이디어 기획 ▲자치구별 일자리 아이디어 지도 ▲실행과정 상담 ▲일자리 창출효과 평가·분석 ▲청년일자리·뉴딜일자리 정책 개발 참여 등을 맡는다.

시와 자치구의 추천으로 일자리기획가 50명을 선발한다. 나머지 50명은 시민공모와 심사를 통해 3~4차에 걸쳐 선발할 계획이다.

서울시가 일자리창출을 위한 일자리 기획가를 100명 모집한다. 박원순 시장이 제 134차 구청장협의회 회의에서 구청장의 발언을 경청하고 있다. (C)창업일보.

신청자격은 일자리 창출 사업 유경험자(나이·성별·학력제한 없음)다. 서울시민 추천 또는 직접 신청하면 된다.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나 서울시 일자리포털 사이트(job.seoul.go.kr)에서 신청서를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활동기간은 1년이다. 일자리 기획과 관련된 자문에 필요한 비용이 지원된다.

서울시는 "일자리기획단은 17일 박원순 서울시장과 25개 전 자치구청장이 서명한 '상향적·협력적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시-구 공동선언'을 구체화하기 위한 첫걸음"이라고 설명했다.

조인동 서울시 일자리노동정책관은 "일자리기획가는 해박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겸비한 기획가·실행가로서 시-구 상향적·협력적 일자리 창출 사업 추진의 전 과정에 관여해 실제로 일자리가 만들어지도록 돕는 핵심 조력자가 될 것"이라며 "좁은 취업문과 조기 퇴직으로 고단한 청년·신장년의 무거운 짐을 덜어줄 역량 있는 일자리 전문가가 많이 신청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