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지역화폐 오픈 기념 프로젝트

(창업일보)이예찬 기자 = 펀딩포유는 25일 나눔모바일과 함께 의정부 지역화폐 오픈기념 프로젝트 ‘의정부 먹방투어’ 후원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나눔모바일은 지역화폐 솔루션인 ‘의정부 희망상권’ 앱을 기획,개발한 회사이다. 의정부역 중심의 상권활성화와 소상공인 250여 가맹점의 공동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나눔모바일 양기학 대표는 “공유경제 기반의 사회 선순환구조를 통해 더 나은 세상이 되었으면 하는 목적으로 의정부 희망상권 앱을 만들게되었다.”고 개발동기를 밝혔다.

나눔모바일은 이번 ‘의정부 먹방 투어’를 시작으로 의정부 지역화폐 프로젝트를 앞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의정부의 모든 상가와 상품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펀딩에 참여하면 종료후 2일 이내 코인이 충전된다.

참여자는 Play 스토어에서 ‘의정부 희망상권’ 앱을 다운받고 회원가입후 가맹점에서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할인혜택과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사용처는 부대찌개거리, 의정부 제일시장, 지하상가, 의정부 가구거리, 청과야채시장, 행복로, 동오마을 등의 250여 가맹업소이다.

크라우드펀딩 구성은 15,400원과 9,900원 두 종류이다.

그 중 15,400원을 결제하면 정가 2만5천원 상당의 스킨썸 파운데이션과 코인 충전금 9천원이 제공된다. 스킨썸 파운데이션은 여름철 피서의 필수 기능인 미백,주름개선,자외선차단의 3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이 구성은 할인율이 70%이며, 펀딩종료일인 8월 16일까지 선착순 333명에게만 혜택이 주어진다.

양대표는 “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오감만족>이라는 슬로건처럼 행복한 투어를 기획했다.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에서 내리시면 자연과 역사 그리고 먹방까지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다. 지역상권이 살아야 지역경제가 살고 국가경제가 살아난다. 펀딩 참여로 의정부의 진면목을 만끽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