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피전문점이다. (주)마케팅그룹다빈치에서 운영하며 브랜드는 '카페이탈리코'이다. 이탈리아에서 시작해 현재 전세계 30 여국에 가맹점을 갖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이다.

 

<> 카페이탈리코의 특징은 '캡슐커피'이다. 캡슐커피는 커피 원두를 캡슐안에 진공포장하여 원두 특유의 깊은 맛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는 점이다. 캡슐로 보관된 원두를 그대로 머신에 넣고 원터치로 간편하게 누구나 제조할 수 있다. 원두의 그라인딩과 탬핑과정을 없애 더욱 깊은 커피 맛을 느낄 수 있다. 커피머신과 원두도 이탈리아에서 직접 완제품으로 공급받는다. 커피, 생과일주스, 음료, 베이커리, 핫도그, 맥주 등이 주요 메뉴이다.

 

<> 가맹비 800만원, 인테리어 평당 300만원, 기기설비비 850만원, 초도물품비 600만원, 광고홍보비 150만원, 오픈교육비 100만원 등 10평점포의 창업비용은 5,500만원이다. 점포임대료는 빠진 금액이며 매월 10만원의 로열티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가맹보증금은 없다.  월 예상 매출액을 2,000만원으로 잡는다. 이중 1.500만원이 커피를 팔아서 얻은 매출이고 나머지는 음료나 베이커리 매출액이다. 이 중 인건비,공과금, 잡비 등을 제하면 월 950만원의 순수익을 볼 수 있다.

 

<> 우리나라의 커피전문점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이다. ‘스타벅스’, ‘커피빈’과 같은 대형매장을 비롯해 ‘이디야’, ‘띠아모’ 등 소형 점포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까지 계속 생겨나고 있기 때문이다. 카페이탈리코의 경우 '캡슐커피'라는 특장이 있고 다른 브랜드에 비해 창업비용이 조금 적게 들어간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다. 모든 사업이 그렇듯 경영능력이 사활의 핵심이다.

 

<> 문의 02-546-6912~2. www.cafeitalico.co.kr

 

<> 작성 창업과 사업아이템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