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박경민 기자 = 부경대 창업지원단은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가진 예비창업자에게 최대 1억원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이에 창업지원단은 오는 21일까지 2017 창업아이템사업화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난 4월 1차 프로그램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2차 프로그램은 기술 분야 및 비즈니스 모델 분야 등 2가지 분야에 총 7명을 선발, 유망 창업 아이템과 고급기술을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창업한 지 3년 이내인 창업자들이며, 선발 후 7개월 동안 시제품 개발은 물론 마케팅활동, 특허 출원 및 등록 등 창업아이템을 사업화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지원한다.

최대 1억원을 지원하는 기술 분야는 대학교수를 비롯해 대학(원)생, 석·박사 학위 보유자, 연구원, 5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퇴직(예정) 엔지니어다. ICT융합 등 5개 신산업창출 분야, 지능형 로봇 등 19개 미래성장동력 분야 업종 종사자도 신청할 수 있다.

최대 5000만원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모델 분야는 학생과 일반인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 수료자에게는 최대 3천만 원을 추가로 지원해 창업아이템 고도화를 돕는 후속지원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도 부여한다.

참가신청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