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박평무 기자 = Mandarin Orchard Singapore에 위치한 Shisen Hanten by Chen Kentaro가 미슐랭 가이드 싱가포르 2017에서 별 두 개를 받으며, 2년 연속 싱가포르에서 미슐랭 등급이 가장 높은 중국 요리 레스토랑으로 등극했다.

일본에서 '일본 쓰촨 요리의 아버지'로 불리는 Chen Kenmin이 1958년 일본 최초의 쓰촨 요리 레스토랑을 열었으며, 그때부터 시작된 자랑스러운 쓰촨 요리 유산의 산물인 Shisen Hanten by Chen Kentaro가 2014년에 싱가포르에 진출했다.

Chen Kenmin의 손자이자 '쓰촨 요리의 현자'라는 별명을 가진 유명한 아이언 셰프 Chen Kenichi의 아들인 수석 셰프 Chen Kentaro는 Shisen Hanten의 대표적인 요리를 통해 쓰촨 요리에 대한 인식을 드높이고자 한 조부의 비전을 실현한 것에서 자부심을 느끼고 있.

Chef Kentaro는 "세계 최고의 레스토랑 반열에 오름으로써 드디어 꿈이 실현됐다"며 "이 성과에 힘입어 앞으로도 Shisen Hanten의 수준을 더 높이고, 레스토랑 경쟁이 치열한 싱가포르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 자랑스러운 성과를 Shisen Hanten 팀 및 Mandarin Orchard Singapore와 나누고자 한다"면서 "그리고 넉넉한 우정과 지지를 보여준 충성스러운 고객과도 이 영광을 나누고자 한다"고 말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슐랭 가이드는 그 역사가 1세기가 넘는다. 다양한 국적의 검사관이 매년 익명으로 전 세계 레스토랑을 평가하고, 업계의 존중을 받는 미슐랭 별 등급을 매긴다.

모든 레스토랑이 탐내는 미슐랭 별을 매기는 정확한 공식은 미슐랭이 엄격하게 지켜온 비밀이다. 검사관들은 사용된 재료의 질, 맛과 조리법의 완성도, 요리에 반영된 셰프의 개성, 가격에 합당한 가치 및 여러 검사에 걸쳐 관찰되는 일관성과 같은 다섯 개 기준을 바탕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슐랭 가이드에서 별 2개 등급은 '들러 갈 만한 가치가 있는 뛰어난 요리'로 표현된다.

Shisen Hanten by Chen Kentaro는 쓰촨 요리의 7가지 기본 맛(신맛, 산초 맛, 매운맛, 달콤한 맛, 쓴맛, 향, 짠맛)을 찬미한다.

절대 놓쳐서는 안 되는 Shisen Hanten by Chen Kentaro의 대표 요리에는 Chen 마파두부, Chen 오리지널 매운 국수, 매운 쓰촨 고추로 만든 생선 스튜, 매운 쓰촨 고추로 만든 닭고기 튀김 등이 있다. 그 외에 맛있고 고전적인 정통 광둥 요리와 최근에 선보인 특별 요리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