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서비스,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다양한 첨단물류 신기술 보유 기업 대상

(창업일보) 문이윤 기자 = 국토교통부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유망한 물류 스타트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2017 물류 스타트업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물류서비스,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다양한 첨단물류 신기술이나 창의적인 신사업 모델 등 물류 전 분야를 대상으로 혁신을 주도할 물류 스타트기업을 모집한다. 7년 이내 창업자가 대상이다.

대회에 응모한 물류 스타트기업은 심사위원회에서 서면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우수기업을 선발한다. 별도의 투자심사를 거쳐 창조경제혁신펀드 등 지원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입상 기업에 대해서는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참가기업에게는 인천창조센터에서 입주 공간 제공, 전시회 참가 지원 등 다양한 사업지원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지난해 수상기업 중 하나인 '원더스'는 국내 최초 서울지역 단일가 5000 원 퀵서비스 기업"이라며 "2000여 개에 달하는 고객을 확보하고, 19억원 규모의 투자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신청 기한은 26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다. 신청방법은 인천창조센터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